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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ffective C++ 항목19 : 클래스 설계는 타입 설계와 똑같이 취급하자
핵심 요약
- 클래스 설계는 타입 설계다.
- 새로운 타입을 정의하기 전에, 이번 항목에 나온 모든 고려사항을 빠짐없이 점검해보라
- 새로 정의한 타입의 객체 생성 및 소멸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가?
- 객체 초기화는 객체 대입과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?
- 새로운 타입으로 만든 객체가 값에 의해 전달되는 경우에 어떤 의미를 줄 것인가?
- 새로운 타입이 가질 수 있는 적법한 값에 대한 제약은 무엇으로 잡을 것인가?
- 기존의 클래스 상속 계통망(inheritance graph) 에 맞출 것인가?
- 어떤 종류의 타입 변환을 허용할 것인가?
- 어떤 연산자와 함수를 두어야 의미가 있을까?
- 표준 함수들 중 어떤 것을 허용하지 말 것인가?
- 새로운 타입의 멤버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어느 쪽에 줄 것인가?
- '선언되지 않은 인터페이스'로 무엇을 둘 것인가?
- 새로 만드는 타입이 얼마나 일반적인가?
- 정말로 꼭 필요한 타입인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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